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발급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납증명서는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세금이 처리가 완료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실때 발급받는데요. 구청이나 가까운 동사무소 주민센터도 확인할 수 있지만 간단한 조작으로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을 선택합니다. 해당 페이지는 검색을 통해 접속을 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로그인도 필요하니 등록이 되어있으신분은 비회원으로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인탭에서 진행하실텐데요. 필수 입력사항을 알맞게 작성하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빈칸의 항목을 알맞게 작성 후 "민원신청하기" 를 누르시면 과세목록이 나오는데요. 출력하실부분을 선택하시고 신청하시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