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방법.

딸기맛쿠키 2017. 1. 20. 2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안좋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무리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된다면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허리를 아예 쓰지 않을수 없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먼저 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자가 진단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고 운동 방법을 알아보도록하죠.





진단방법으로는 누워서 한쪽 다리를 들어봅니다. 만약 한쪽 다리를 올렸는데 전기가 오듯 작은 통증을 동반하거나 또는 허리 통증이 느껴진다면 허리 디스크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 볼 수 없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바라보고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자주 일어 날 수 있는데요. 구부정한 자세나 뒤로 눕는자세를 취하는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예방하기 위해선 한시간에 한번은 자세를 바꾸는게 좋으며, 스트레칭이나 손을 위로 뻣으며 기지개를 주기적으로 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코어운동과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한번 살펴볼까요?

 

엘보우 플랭크

맨 바닥에 시도를 하게되면 아플 수 있습니다. 매트를 깔고 팜꿈치를 구부려서 사진과 같은 자세를 취해줍니다. 몸의 무게를 팔꿈치 쪽에 옮기는 느낌으로 골반과 복부, 허리쪽에 힘을 주시면 완벽한 자세가 됩니다. 이렇게 제대로 힘을 준 상태에서 30초 이상은 해줘야지 운동이 됩니다. 정말 엄청 힘들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운동하시는 방법은 처음 한계치까지 버티다가 두번째 하실때는 그보다 1~2초 정도 늘리시면서 차근차근 운동량을 늘려가시면 됩니다. 하루에 3세트 나누어서 하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고양이 자세 - 허리 올리기

숨을 마시면서 허리를 아래로 턱은 위로 올려주세요. 두번째로 숨을 내쉬고 등을 동그랗게 만들면서 턱을 당겨 복부쪽을 바라봐 줍니다. 천천히 3~5회 반복해줍니다.

 

고객 젖히기

위와 같이 깍지를 끼신 손을 뒷머리에 대주시고 숨을 들이 마시시면서 고개를 뒤로 젖혀줍니다. 3초간 유지 후 숨을 내쉬면서 시선을 복부로 향하게하며 팔꿈치를 오무려 줍니다.





이상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는 운동을 알아 보았는데요. 종류는 이밖에도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간단한것만 설명드려 보았습니다.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요한 부위이니 올바른 자세와 적절한 운동은 허리디스크에 예방이 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