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 방법

딸기맛쿠키 2017. 1. 16. 21:06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보드 자판 오류에 대해서 알아 볼텐데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키보드 모두 공통 사항이니 키보드 자판 오류 오동작으로 키보드 불은 들어오는데 안쳐지시는분 아예 키보드가 먹통이시거나 안쳐지시는 분들은 해당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도움이되실 것 같습니다.





이게 은근히 사람에게 스트리스를 많이 줍니다. 저도 갑자기 안되면 검색할때도 엄청 불편하고 답답하고 급하면 화도 나더라구요. 저와같은 고통을 겪지마시고 해당 해결 방법은 숙지해두시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키보드가 꼽혀있는 USB 단자를 옮겨본다.

키보드 USB 단자가 잘못된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USB 패치가 잘못 이루어진 경우, USB 단자안에 먼지가 낀경우(접촉 불량), USB 단자가 고장이난 경우등 여러 경우가 존재하는데요. 이런 경우 단순히 키보드가 사용하는 USB 단자를 다른곳으로 옮겨 꼽아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자.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느리거나 말썽이 많을때 재부팅을하면 돌아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보드 경우도 마찬가지랍니다. 별다른 특이사항 없이 일시적인 오류는 컴퓨터 재부팅만으로도 충분히 정상으로 돌아오니 재부팅을 한번 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FN키" + "NumLock키" 를 누른다.

많이들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간편하죠 동시에 눌러 주는것 만으로 해결이 됩니다.

 

 

"ctfmon" 실행 하자.

"ctfmon"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동작하지 않을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인데요. 이럴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줌으로써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할 수 있습니다.약간의 검색과 실행이 필요한 관계로 두가지 실행 방법을 이미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윈도우키" 또는 좌측하단 "시작키" 를 누르시면 해당 이미지 가 보이시는데요. 표시된 부분에 ctfmon 을 실행합니다. 이후 정상동작 하는지 확인합니다.

 

 

두번째,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윈도우 실행 팝업을 발생시켜 해당 명령어를 실행 시킵니다. 이후 정상동작 하는지 확인합니다.





이밖에도 "드라이버 재설치"라든지 여러방법이 있지만 위의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실행이 가능한부분입니다. 극히 적은 확률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정상동작 안되지 않는이상 위의 방법으로도 충분합니다. 오늘은 키보드 자판 오류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좀 더 나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