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USB 포맷 방법 입니다.

딸기맛쿠키 2017.01.11 23:37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 포맷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두들 이용하시겠지만 회사, 학교, 공공기관등 기타 여러곳에서 이용되고 주로 데이터 보관용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다양하여 휴대가 용이한 제품인데요. 종류는 2gb ~ 256gb까지 엄청나게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영화 한편당 보통 700mb ~ 1gb 정도인데 256gb면 보통 화질로 다운 받았을때, 약 250개정도 들고 다니실수 있는 양이라 보시면됩니다.

 

 

 

 요즘 데스크톱 본체를 자세히 보시면 CD-ROM을 장착하고 있는 PC는 보기 힘든 상황인데요. OS재설치시 CD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포맷전 USB를 이용하여 부팅디스크를 만들거나 윈도우7 설치파일을 USB로 저장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파일 저장, 설치형USB, 부팅디스크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포맷을 먼저해야지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포맷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윈도우7 64bit를 이용중이며 usb를 연결하시면 위와 같이 "이동식 디스크(E:)"로 표기가 될 것입니다. "(E:)"는 사용중인 데스크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E:), (F:), (G:)... 알파벳순으로 시작되니 참고해주세요.





당황 하지마시고 끝까지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해당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메뉴 목록이 보이게 되는데요. 위와 같이 포맷을 실행 시켜줍니다. 시작전 단계로 팝업창이 발생되고 포맷이 바로 진행되는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누르셔도 됩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발생 할텐데요. 현재 사용하는 목적은 파일 저장 목적으로 보이시는 이미지와 같이 포맷 옵션에 체크하신 후 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일 저장용으로만 이용할땐 특별한 설정이 필요 없이 장치 기본값을 복원하여 포맷을 진행하시거나 해당 이미지에 표시된 메뉴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USB 포맷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간단하지만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나서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정말 포멧만한게 없습니다. 간단한 포스팅 마무리하며 다음에는 좀더 나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