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숙면 취하는 법 - 꿀잠자는법

딸기맛쿠키 2017.01.14 15:55

안녕하세요. 오늘은 숙면 취하는 법, 꿀잠자는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수면을 청해야되는데 불면증으로 잠이 오지 않으시거나 소리에 예민하신분들을 위해 숙면에 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면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숙면베개, 숙면에 좋은 음식, 숙면에 좋은 자세등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것도 아니면서 잠이 안올때는 방법을 찾기 마련입니다. 숙면하는 방법은 누가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잠이 안올때는 정말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우리가 잠을 잘 때엔 얼마나 자는지도 중요하지만 잠을 잘때의 얼만큼 숙면을 취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건강과도 직접적으로 연결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 뇌가 호흡을 하면서 기억을 정리하고 저장하며 몸의 기능을 휴식 시키며 기능을 회복하며 면연력을 증대 시킵니다. 그래서 잠들기 바로 직전이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자, 너무 주저리주저리 말하다보니 이야기가 산으로 흘러가네요. 말을 줄이고 숙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잠의 천적이라고 다들 알고계시는 핸드폰 다들 소지하고 계시죠? 숙면하기 위해선 핸드폰을 잠자리 주변에 두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지만 잠자리 들기전에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파트폰에서 나오는 전자파와 빛은 뇌를 자극하여 수면에 필요한 요소들을 방해시킨다고 합니다. 모두 힘드시겠지만 핸드폰을 한번 멀리 두고 잠자리에 들어보시는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세탁한지 오래된 침구

침구 같은 경우 세탁을 오랫동안 하지 않게 되면 집먼지 진드기가 엄청 많이 생기는데요. 이러한 집먼지 진드기는 사람의 비듬이나 각질을 먹고 배설한다고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도 사람에게 해가되는데 배설물은 당연히 안좋겠죠?? 알레르기 질환이 있으신분은 특히 조심하시는게 좋다는 의견입니다. 침구의 경우 세탁하고 햇볕에 장시간 말리고 터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긴 세탁을해도 털면 먼지가 엄청나긴 하죠.





음식

잠이 안오시는분들 중에 술을 한잔하면 잘 오신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상식이라고 합니다. 잠들기전에 술을 마시게 되면 잠을 자더라도 자꾸 일어나게되고 숙면을 취할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술에 취해 잠들어서 아침에 일어나면 개운하지않고 피곤한 이유가 여기에 있는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다들 경험 해봤을것 같습니다.

 

텔레비전

주말 같은 경우 텔레비전을 시청하시다가 잠이 드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이는 피곤해서 잠이 드는 경우가 있지만 눈이 피로하여 잠이 들기 때문에 개운하지 않는 기분이 들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파에 관련된것은 전부 안좋은가 봅니다.

 

잠자기 좋은 환경만들기

당연한 얘기겠지만 어두우면 잠이 더 잘 온다고합니다. 가끔 보면 불을 키고 주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것은 매우 안좋은 행동이라고 하네요. 눈에도 피로가 간다고합니다. 그리고 취침등(노랑불빛, 빨간불빛, 파란불빛등등)도 마찬가지로 숙면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합니다. 우리의 뇌는 환경이 어두워지면 잠자는 시간이라고 인식하여 빠르게 수면에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을 어둡게 만들어 잠자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것도 간단하지만 좋은 방법이네요.





이렇듯 정말 여러가지가 있네요. 이것말고도 온도, 잠옷, 수면운동, 목욕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정말로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올바른 생체리듬,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고 평소에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몸을 건강하게 한다면 이런 깊은 잠을 들수있는 방법들은 자연히 따라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숙면을 취하고 계시나요? 남은 하루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