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마 효능과 맛있게 먹는법

딸기맛쿠키 2017. 1. 19. 23: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몸에 좋은 음식도 먹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배가 될 수도 있고, 줄어들수도 있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시죠? 오늘은 마 먹는법과 그에 따른 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성장염, 변비등의 대장 질환에 굉장히 좋다.

뮤신이 엄청나게 많이 함유된 마의 경우 변비나 퀘양성 대장염등 대장질환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위장에 좋고, 정력도 증강 시킨다.

마는 말씀드렸다 싶이 뮤신이 많은데요. 위벽을 보호하는 뮤신은 강한 위액으로 부터 위가 부식이 없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력을 회복 시키고 정력도 증강시켜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을 예방한다.

마는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것만으로도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하는데도 엄청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폐를 건강하게 만든다.

마는 단백질과 디아스타제가 풍부하여 폐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담배를 끊으시거나 금연을 하시는분에게는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좋다.

마에 디오스게닌의 성분은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서 노화를 늦추거나 방지해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를 먹는 방법으로는 저같은 경우 실제로 아침에 마를 믹서기에 갈아서 쥬스처럼 갈아 마시는데요. 제가 초딩 입맛이라 그런지 마만 갈아서는 절대로 못먹겠더라구요. 하지만 사과나 바나나를 같이 갈아서 먹어주면 마의 특유의 맛과 향을 줄일 수 있어서 먹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보통 사과를 많이 사용하는데 비율을 5:5 로 갈았을때 마를 먹고 있는 느낌이 나면서 수월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처럼 주스처럼 드시는데 마의 향이 강해서 못먹겠다 하시는분들은 사과의 비율을 1씩 높여서 6:4 나 7:3 으로 한번 갈아 마셔보세요. 8:2 는 솔직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먹어보았는데 사과쥬스 먹는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더라구요.





오늘은 마의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정말 어디 하나 빠지는곳 없이 우리의 몸 구석구석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에 마사과쥬스나 마바나나쥬스 한잔 어떠신가요?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