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독감 증상과 예방법

딸기맛쿠키 2017. 1. 19. 11:08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감 증상과 그에 따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a형독감, b형독감, 몸살등 여러종류가 있겠는데요. 이중 한개만 걸리게 되더라도 일하기도 힘들고 열이 엄청나게 나기때문에 움직이기도 힘들게 만들죠.

 

 

저도 독감때문에 고생을 좀 하긴 했지만 미리 예방한다면 거정할 필요도 없겠죠? 우리모두 독감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합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습니다.
-따뜻한 차나 물을 자주 마십니다.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속받습니다.
-채소와 과일 등으로 비타민을 섭취합니다.
-과음이나 흡연은 피합니다.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사람의 손에서 60시간 이상을 산다고 하는데요. 사람의 손에는 무수히 많은 세균이 살지만 독감 또한 예외가 아니라고하니 미리 예방하시려면 외출 후에는 꼭 손을 깨끗이 씻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보통 감기가 심해져서 독감으로 발전한다고 알고계신분들이 있는데요. 독감과 감기는 다른 질환으로 구분해야 됩니다. 독감의 경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감기의 경우 종류와 변종이 많기 때문에 감기 백신은 만들기 힘들다고 합니다.





증상으로는 37.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며, 심한 두통과 근육통등 몸살 기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독감은 백신으로도 예방 할 수 있으니 백신을 맞아 주시는것도 추천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백신은 접종일로부터 2주 후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생한다고 하니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거나 독감이 유행할때는 외출을 삼가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면역력만 높여도 어느정도 예방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입니다. 건강을 먼저 챙기시고 모두 독감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