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딸기맛쿠키 2017. 1. 17. 09:53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 무료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다운속도, 업로드 속도 및 지연시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요즘 여러 광렌들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인터넷 광랜을 설치 받으신 후 거처야하는 관문 중 하나죠. 유료로 이용을 하기때문일지 몰라도 느리면 속상하고 사용할때 답답하면 스트레스 받는게 인터넷 속도인데요.





이런부분들을 속시원히 속도 부분을 체크하고 어느부분에서 속도가 잘나오거나 또는 속도가 안나오는지 알면 A/S를 받거나 상담을 받을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래 나오는 설명대로 따라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들어가셔도 되고 해당 이미지 URL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이미지에 표시된 초고속 인터넷을 선택해줍니다.

 

 

정보 수집 약관 동의 절차가 나오는데 약관 동의에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유의사항에 방화벽 관련 사항이 있으나 해당사항에 포함되지 않으니 넘어가줍니다.

 

 

화면이 바뀌고 인터넷 속도측정을 위한 설치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설정할 부분없이 다음만 누르고 간단하게 설치 되니 다음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 완료되는 화면입니다.

 

 

설치가 끝난 후 컴퓨터 정보확인을 하는데 빠르신분은 몇초안에 되시지만 2~3분정도 걸리시는 분들은 설치화면 이전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실행하시면 더욱 빠르게 해당 "서비스 이용환경" 화면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 종류 선택" 과 "위치 선택"을 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시작을 눌러 주시면 "인터넷속도측정" 이 진행됩니다.

 

 

첫 화면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측정됩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바로 인터넷 업로드 속도를 측정합니다. 이후 인터넷 지연시간을 체크하면서 완료를 하게되는데 저는 다운로드 속도가 실행시킨 프로그램이 많아서인지 지연시간과 다운로드 속도가 살짝 안좋게 나왔네요. 하지만 이정도 속도만 되도 사용하는데 끊김현상이 있거나 느리거나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측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의 어떻게 나오시나요? 아마 저보단 빠르실거라 생각이됩니다. 속도가 많이 안나오시거나 끊어지시면 사용하시는 제품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아무래도 제일 빠른방법이겠죠? 다음에는 좀 더 나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