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간헐적 단식 16시간 단식하기

딸기맛쿠키 2017. 1. 15. 22:26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 16시간 단식에 따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실행하면서 그에 따른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기대하는건 당연한 얘기라고 봅니다. 요즘같은 스마트한 시대가 열리면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면 건강에 대해 신경쓰시는 분들도 많아 질텐데요.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공복을 이용한 간헐적 단식이 유행을 하는게 아닌가 생각이되네요.





보통 물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물을 많이 이용하시는 이유는 물에는 칼로리가 없기때문입니다. 물은 지방축을을 막는 기능을하면서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 손이나 발이 차가우신분들도 물을 적당량 섭취를 하시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손이나 발이 차가우신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두뇌 기능을 향상 시킨다.

단식을 하게되는 경우 우리의 몸은 단백직의 생산을 촉진시키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뇌 줄기 세포를 새로운 신경 세포로 전환하고 신경 건강을 증진 시키기 위해 화확 물질의 촉발을 일어난다고합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파킨슨병의 관련된 세포를 보호 한다고도 합니다.

 

자기 개발을 높일 수 있다.

우리 몸의 소화 기관이 공복 상태가 되면 생활에 더 많은 에너지를 쓸수 있다고합니다. 소화 기관은 우리의 몸에서 가장 많이 에너지를 소비 하기 때문에 우리의 취미생활과 일상 생활을 활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는 경우 우리의 몸은 일시적이지만 소화운동에 대한 부담과 스트레스에대해 잠시동안 벗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의 일부 에너지를 피부 재생에 쓰기 때문에 피부가 좋아진다고 하네요.

 

장수를 하게 도와준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인데요. 단식이나 식습관중 폭식이나 과식을 하지않고 소식을 하면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식이나 소식에 대한 연구 결과에도 수명이 증가한다는 사실이 있다고 하네요. 이는 신진대사가 빠르게 효율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건강을 챙기신다면 한번쯤 생각해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체중감량

단식은 연구결과를 보면 체중 감량에도 안전하고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는건 위험한 방법이지만 올바른 단식은 오히려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16시간 단식이 그 이유이며, 정해논 시간동안 지방 세포를 태울수 있기때문에 운동선수들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충분한 수면과 정해진 시간내에 필수 요소만 챙기며 단식을 진행하면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현재 어떠한 생활을 하고계신가요? 설마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우리몸의 영양소를 파괴하며 굶거나 하진 않으시겠죠? 16시간 단식 자주는 아니지만 한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봅니다.

남은 하루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