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리운동, 다리 얇아지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다리운동은 날씨에도 영향이 많습니다. 지금 날씨는 겨울이다보니 야외에서 달리기, 훌라후프, 줄넘기, 계단오르기, 경보 등 야외 운동을 하기 힘든데요. 다리운동 후기들을 읽어보시면 집에서 또는 헬스장에서 앉아서 하는 운동, 서서하는 운동, 누워서 하는 운동 다양하게 다리 근육을 단련시켜 근력을 강화하거나 여성분들의 경우 얇아지는 운동을 하는 운동들이 종류 별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오늘은 헬스나 요가를 하시기에는 바쁜신 분들을 위해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도 따라하실수 있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동 고민을 해결해드리는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리 기혈 풀기

고관절을 자극해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운동인데요. 위와 같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생식 기능도 강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1. 다리를 모으고 편안한 자세로 누워줍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다리쪽 다리를 먼저 들어 올리고 두 손으로 깍지를 끼고 위 사진처럼 다리를 잡아 줍니다. 다리를 충분히 잡아 당겨 가슴쪽으로 밀착시킨 뒤 숨을 내뱉습니다. 자세를 15~20초 정도 유지시킨 후 반대 쪽 다리도 반복해 줍니다.

3. 천천히 다리를 놓아주고 처음 다리를 모은 편안한 자세로 돌아가 호흡을 정리 합니다.

 

 

나무자세 하는법

1. 두발을 붙여 똑바로 선다. 꼭 두발을 딱 붙이지 않아도 좋습니다. 몸을 일자로 펴기 위한 동작이니까요.

2. 위의 나무자세 사진처럼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오른발바닥이 왼쪽 무릎이나 허벅지에 갖다 대줍니다. 동시에 균형을 잡은 후 두손을 가슴앞으로 모으면서 머리 위로 올리고 숨을 내쉬면서 기지개 피듯이 손끝을 축으로 쭉 펴주는 느낌으로 힘을 주며 쭉 펴줍니다.

3. 숨을 2~4회 반복적으로 쉬면서 자세를 서서히 풀어줍니다.

4.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반복해 줍니다.





나무자세

나무자세는 한쪽 다리로 균형을 잡는것이며 몸을 바르게 세워 균형감각을 키워주는 운동인데요. 이자세 처음 해보면 무지 어렵습니다. 처음하시는분은 몸이 이쪽 저쪽 기우뚱거리면서 불안한 자세가 될텐데요. 많이 하다보면 익숙해지시니 이기회에 균형 감각을 한번 키워보도록 해봅시다.^^

 

 

삼각자세

상체를 기울여서 옆구리를 늘리는 동작이라 척추와 늑골이 유연해지는 동작이라고 하는데요. 장딴지나 발목 군살등을 뺄때 도움이 되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1. 다리를 어깨너비의 2.5배정도 벌리시고 양팔을 옆으로 쭉 펴줍니다.

2. 한쪽 발은 바깥으로 향하게 방향으 틀어주시고. 상체를 기울여 옆으로 펼친 양팔을몸은 앞쪽을 향하게 하여 발끝 방향 위아래로 뻗어줍니다. (이때 시선은 위쪽을 향합니다.)

3. 자세를 30초정도 유지 한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세웁니다.

4. 이제 반대쪽 발도 방향을 바꾼 후 동일하게 해줍니다.





모두들 한번씩 해보셨나요?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쪽만 하시면 안됩니다. 한쪽만 하시면 짝짝이가 됩니다. 집이나 헬스장에서 한번씩 몇회만 꾸준히 매일 하시면 다리운동에 매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다리가 얇아지는 운동 생각해보면 간단하지 않나요? 하지만 막상 처음 해보시면 힘들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